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지구마블 세계여행> 우승자 혜택 "우주 여행" 실제로 가능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폭스고기입니다. 지구마블 세계여행의 김태호PD님은 우승자의 혜택으로 "우주 여행"을 보내준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드는 의문점! 과연 현재의 기술로 우주여행이 가능한지? 안전하게 우주로 날아갈수 있을지? 날아 간다면 여행 코스는 어떻게 되는지? 여행을 마치고 무사히 돌아올 수는 있는건지? 여러 가지가 의문인 상태에서 실제로 우주여행은 어느정도 개발되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반인들에게도 우주 여행이 가능할 것인가?/출처:pixabay

우주 여행 비용은?

우주 여행을 다녀오는 비용은 매우 높습니다. 현재까지 유인 우주 비행을 시행한 국가들 중에서 가장 많은 우주 비행을 시행한 미국과 러시아의 경우에도 1인당 비용은 수십 억 달러에 이르며, 일부는 1조 원에 가까운 예산이 투입되기도 합니다.

미국의 스페이스X의 경우, 현재 유인 우주 비행을 상용화하고 일반인에게도 우주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지만, 현재까지는 예상 비용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보도에 따르면, 상용 우주 여행의 경우 수백만 달러에서 수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주 여행을 할 수 있는 비용을 부담하기 어렵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한 우주여행 프로그램(상품)은 있을까?

현재까지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상용 우주 여행 프로그램이 준비 중인 단계이며, 일부 기업들이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스페이스X는 상용화를 위해 준비 중이며, 이른바 "우주 관광"을 위한 유인 우주 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비행은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비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수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미국의 블루 오리진, 버진 갤럭틱 등 일부 기업들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우주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상용화되면, 일반인도 상대적으로 쉽게 우주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주 여행을 다녀온 사람은 있을까?

지금까지 인류에서는 유인 우주 비행을 통해 우주를 탐사하는 우주 비행사들이 있습니다. 1961년 4월 12일 소비에트 연방의 우주 비행사인 '유리 고가린'은 세계에서 첫 번째로 인공위성 주변을 돌고, 이후 1961년 4월 12일에는 세계 최초의 인간 우주 비행을 성공시켰습니다.

이후 여러 나라에서 우주 비행사들을 훈련시켜 유인 우주 비행을 시도하였고, 이를 통해 우주 정거장에서의 연구 및 우주 탐사, 그리고 우주 비행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미국, 러시아, 중국, 유럽 연합 등 여러 나라의 우주 비행사들이 유인 우주 비행을 경험하였으며, 미국의 '일론 머스크'를 비롯한 민간 우주기업들도 유인 우주 비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준비중인 우주여행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1. 우주호텔에서의 숙박

일반인을 대상으로한 우주 여행 프로그램 중 하나로 우주 호텔에서의 숙박이 있습니다. 이러한 호텔은 우주 정거장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며,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여행객들이 우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것입니다.

우주호텔은 우주선을 개조하여 만들어진 우주에서의 숙박시설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주에서의 장기 체류를 위한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주호텔은 현재까지는 아직 개발 중인 단계에 있으며, 여러 기업들이 이에 대한 연구와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NASA와 로스코스모스 등의 우주 탐사 기관들도 우주호텔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주호텔은 우주선을 개조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지구상에서의 호텔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력이 없기 때문에 베개와 이불이 필요하지 않으며, 샤워 시설과 화장실, 식사 공간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우주호텔은 우주 관광 산업의 한 부분으로, 미래에는 일반인도 우주에서의 체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달 탐사 여행

달탐사 여행은 인류가 달에 대한 이해와 탐구를 하기 위해 수행하는 여행을 의미합니다. 이는 인류의 우주 탐사의 중요한 일환으로 여겨지며, 여러 나라와 기업들이 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달탐사 여행은 기술적인 어려움과 위험이 매우 큰 분야입니다. 이전에는 미국과 소련(현 러시아) 등의 우주 탐사 기관들이 이를 수행했으며, 최근에는 민간 기업들도 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의 NASA, 중국의 CNSA, 유럽 우주국가 연합의 ESA 등 다양한 기관들이 달탐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로봇과 인공위성, 우주선 등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또한, 달탐사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민간 기업들도 달에 대한 탐사와 여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이미 달로의 우주선 발사와 달에 착륙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달탐사 여행에 대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달탐사 여행은 기술적, 경제적, 인적 어려움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우주 탐사의 중요한 일환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미래에는 보다 많은 인류가 달을 탐사하고 체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우주선 여행

우주선에서의 여행은 지구를 떠나 다른 행성이나 우주공간을 탐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됩니다. 이러한 여행에는 유인 우주선과 무인 우주선이 모두 사용됩니다.

유인 우주선은 인간 탑승을 위해 설계되어 있으며, 행성이나 위성 등의 탐사 임무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우주선은 인간 생존을 위한 기술적 요소와 기계적 요소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반면, 무인 우주선은 인간 탑승 없이 자동화된 시스템에 의해 조종되며, 더욱 광범위한 탐사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양계의 지구 이외의 행성을 탐사하거나, 우주의 원리와 성질을 연구하기 위한 임무에서 사용됩니다.

우주선에서의 여행은 인류에게 새로운 지식과 발견, 기술의 발전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연구와 탐사를 통해 우주의 미지의 영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종합하면  아직은 일반인이 우주여행을 가기는 현실적으로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예전 무한도전 시절 맴버들 에게 우주여행을 간다고 하고 실제로는 우주세트장을 꾸몄던 김태호PD의 전적(?)으로 의심이 가는 부분은 있지만, 우승상품으로 내건 만큼 전혀 근거없는 장난은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주여행을 가게 된다면 정말 흥미진진할것 같네요.^^ 이상 우주여행을 실제로 갈 수 있는지에 관해 말씀드려 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